서구민 책 읽기
한 권의 책 하나 되는 즐거움
One city, One Book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
1998년 미국 시애틀에서 시작된 독서운동으로 같은 책을 읽고 토론 문화를 통해 성숙한 시민사회를 만들기 위한 지역사회 대중 독서운동이다. 2001년 미국 시카고 시에서 작가 하퍼 리(Harper Lee)의 퓰리처상 수상작인 ‘앵무새 죽이기’ 독서운동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전 세계로 전파 되었다. 2018년 처음 시작한 인천 서구의 독서문화 운동 ‘서구민 한 책 읽기’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추천한 도서 중에 정서적 일체감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 할 수 있는 대표도서를 선정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운동을 전개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지역 공공도서관 및 관내 중학교, 지역 내의 여러 기관과 단체가 연계하여 민·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독서문화운동으로서 함께 즐기며 함께 공감하고 함께 소통하여 지역 사회 통합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리질러 운동장
진형민 작가 / 창비 출판사
우리가 배워야 할 거의 모든 것은 운동장에 있다!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유쾌하고 흥미롭게 그려 낸 ‘소리 질러, 운동장’. 야구부에서 쫓겨난 김동해와 여자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야구부에 들어가지 못한 공희주가 주인공이다. 두 사람은 야구부 활동을 하지 못하게 되자, 아이들을 불러 모아 ‘막’야구부를 만든다. 글러브와 방망이, 유니폼도 없지만, 막야구부 아이들은 야구 모자와 맨주먹만으로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야구를 한다. 정식 야구부처럼 타구를 잘 날리지도 못하고, 날아오는 야구공을 잡지도 못하지만, 당당한 모습으로 즐겁게 야구를 한다. 악조건에도 굴하지 않고 야구 자체를 즐기는 막야구부 아이들의 모습에서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 학업에 지친 아이들에게 빛이 될 이야기가 되어 줄 작품이다.
읽고 싶은 책을
우리 집 앞 도서관에서!
[ 상호대차서비스란? ]
보고싶은 책이 가까운 도서관에 없을 경우 서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호대차 서비스 신청 후 정기적인 차량운행으로 신청도서를 도서관에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자료 활용 서비스
[ 참여도서관 ]
검암도서관 032-565-1610
석남도서관 032-575-2600
검단도서관 032-561-4117
심곡도서관 032-568-0133
신석도서관 032-571-9457
[ 신청 권수 ]
∙ 1인 3권까지 가능(총 대출권수에 포함되지 않음)
∙ 보관대기일 : SMS 발송일 포함 3일
[ 신청 제한 ]
보관대기일 내 미대출 3회시 30일 이용제한
[ 차량 운행 ]
화요일~금요일
[ 신청방법 ]
① 서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 (www.issl.go.kr) 로그인
② 상단메뉴 자료검색-통합검색을 선택 후 자료 검색
③ 자료상태가 ‘비치자료(대출가능)’인 경우 상호대차 신청버튼 활성화
④ 상호대차 신청버튼 클릭하여 ‘수령도서관’ 선택
※ 부록자료가 포함된 자료 상호대차 신청 시 도서를 먼저 상호대차 신청하신 후 부록자료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19-03-25
- 기사수 :